죽도정은

죽도정상에있는 정자로 1965년 5월에 세워졌다.

 

죽도는

인구리해변에 있는 둘레 1km 높이 53m의 섬으로

송죽이 사철 울창하여 불리던 이름이다.

 

항구와 해변 마을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안선을 보려면

산책로를 따라 죽도 정상에 올라야한다

 

죽도정상에는 죽도정이 자리잡고 있고

죽도정을 지나가면 망망대해가 가슴 시원하게 만든다.

 

   죽도 정상에 있는 죽도정

 

   죽도정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본 동해바다의 기암..

 

     죽도정의 이정표를 벽화로 그려놓았네요..

     죽도의 정상에있는 죽도정으로올라 죽도암으로 내려오게 되지요.

 

    죽도정 오르는길에는 소나무 군락지가 많이 있네요.

 

    소나무 군락지의 죽도정 가는 길입니다.

 

    죽도정아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등대입니다.

    멀이 휴휴암이 어렴풋이 보이네요...

 

          죽도암에서 죽도 해변쪽의 기암과 맑은바닷물에서 스킨스쿠버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죽도봉 정상의 죽도정입니다.

 

        죽도정을 지나 해안가로 내려오는 오솔길을 따라 내려오면 죽도의 해파랑길을 만납니다.

        오늘은 바다 체면이 말이 아니네요..

        날씨가 너무 고요해서 파도가 없네요....마치 호수로 착각을 일으킬정도로 고요하기만 합니다.

 

          갯바위에서 낚시하시는 분들의 모습도 담아봅니다.

 

                   죽도정을 지나  있는 전망대 데크입니다.

 

         해안가로 내려오면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비경이 있는 해파랑길이 있습니다.

 

           해파랑길을 걸으면 바다와 어우러진 바위들이 비경을 만든풍경이 있습니다.

 

            낚시하시는 분들입니다..아마도 부부같습니다....두분이 세월을 낚고 계시는듯하지요..

 

          이길을 돌아나가면 죽도암을 만나게 되지요..

 

 

 

 

 

 

 

 

 

 

 

 

 

                죽도암입니다.

 

 

 

 

 

 

 

             죽도해변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올여름 피서객들이 북적이겠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