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전통마을로 이름이 알려진 안동하회마을을 돌아 보려 합니다.

여느때보다 맑은날씨를 대하니 눈이 부시기까지 합니다.

파아란 하늘을 머리위에 이고 파아란 물줄기로 마을을 감싸고 있는 형상이 넘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기와집과 초가집의 조화로운 마을형성이 자연스럽게 다가옵니다.

마을입구의 둑길을 따라가 봅니다.둑길가의 홍매화꽃이 반기고 둑길의 가로수 또한 멋진 풍경을 안겨주네요.

둑길을 걷다보면 오른쪽 강건너의 절벽이 부용대라 합니다.

나루터에도 한번쯤 들러 운행은 하지않지만 조그마한 나룻배와 짧은 인사도 나눕니다.

소나무 숲도 만나고 . 큰 그네와 널뛰는 곳도 만남니다.

마을로 들어서 골목길도 걸어보고 많은 집들도 지납니다.

주민들이 거주하고 계시는 곳이라 주민들께 폐라도 끼칠까봐 모든 행동들이 조심스러워집니다.

하회마을을 한눈에 조망할수 있는 부용대에도 올라 마을풍경을 담았습니다.

부용대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마을 풍경이 뇌리에서 맴도는 이유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하회마을  :  국가 중요민속자료 제 122호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풍산류씨 동성마을로서 낙동강의 흐름이 감싸며 's'자형으로 흐르고 있어 하회(河回)라는 지명이 되었다.

                                   마을을 중심으로 3개의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고 마을 앞으로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과 기암절벽의 부용대,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숲이 절경을 이룬다.

                                    조선 전기 이래의 건축물과 하회별신굿탈놀이, 선유줄놀이 등의 민속문화가 그대로 남아 있어

                                    안동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기에 가장 적합한 민속마을이다.

 

 

       부용대에서 바라본 하회마을 전경입니다. 

 

 강 둑의 가로수길 입니다. 꽃이피고 녹음이 짙으면 더 많은 인파로 붐비겠지요..

 

강둑 아래 홍매화가 봄이라고 인사를 건네는듯 합니다.

 

 강둑 가로수길에서 바라본 마을 진입로 입니다. 탐방객들이 마을로 향하고 있고 마을 주민은 경운기로 농사 준비를 서두르고 있네요.

 

절벽으로 이루어진 곳이 부용대 입니다.  부용대위에 올라보면  하회마을 전경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겸양정사 모습                                                                                   나룻터의 나룻배와 건너편의 옥연정사가 살알짝 보이네요.

 

만송정 솔숲 .  덩그러니 놓인 의자가 쉬어가라 속삭이는듯 유혹하네요.

 

솔숲의 소나무. 선이 아름다워 보이네요.

 

초가집풍경.  정겨운 모습입니다. 옛날 어릴적의 나의 살던집 같네요.

 

                                                                                                            예쁜 소나무

 

 민속놀이마당 의 그네

 

                                                                            고택. 담너머로 산수유꽃이 봄을 알리네요.

 

골목길

 

 

 

                     기념품가게도 있네요.

 

 

 

 

 

       산수유꽃이 피었네요.

 

대문안의 정원모습입니다.

 

산수유꽃이 피어 대문옆으로  살짝 담았습니다.

 

 마을입구에서 마을풍경을 담았습니다.

 

 장승과 여러가지모양의 조각작품들 있어요.

 

   장터모습(기념품파는곳과 주로 식당들이 많아요)

 

부용대에서 바라본 나룻터와 마을풍경

 

 마을과 만송정 솔숲풍경

                                    

+ Recent posts